본문 바로가기
생각이 멈추는 그곳에서/생생정보통

남성들의 사타구니 땀(낭습증, 음한증) 원인, 예방법, 치료법 알아보시죠!

by 프로 2000 2024. 2. 21.

안녕하세요, 프로 2000입니다. 오늘은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 낭습증(음한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남성들이 많이 겪는 사타구니의 땀(낭습증, 음한증)은 여러 가지 불편함과 문제점을 낳고 있습니다. 특히 하절기에는 더욱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낭습증은 남성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음낭이나 외음부가 축축하고 찝찝하게 느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낭습증은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거나 간담의 습열이 뭉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한의학에서는 음낭습양이나 신장풍이라고도 합니다. 낭습증은 남성의 정자와 정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시하거나 방치하면 안됩니다. 이것에 대한 원인, 예방법, 치료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땀(낭습증, 음한증)으로 고민한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조하세요. 아주 특별함이 담겨 있답니다.

현직 비뇨기과 의사, 3천원짜리 바세린 남성(음경) 케어 비법 공개

 

사타구니의 땀(낭습증, 음한증) 원인

 

1.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고, 음낭이나 외음부에 풍습이 스며드는 경우

이때는 음낭이나 외음부가 차갑고 축축하게 느껴지고, 허리와 다리에도 차가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력하고 소화불량, 권태로움, 조루, 발기부전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2. 간담의 습과 열이 뭉치면서 음낭이나 외음부에 열이 오르고, 가려움과 냄새가 나는 경우

이때는 음낭이나 외음부가 화끈거리고 붓고, 피부색이 변하거나 습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옆구리에 묵직한 느낌이 들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의 땀(낭습증, 음한증) 예방법

 

1. 음낭이나 외음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충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에 꼭 맞는 청바지나 합성섬유의 속옷은 피하고, 흡습성이 좋은 면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목욕을 한 후에는 음낭이나 외음부를 찬물로 씻어주어 체온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칼리성 바디워시나 일반 비누보다는 천연비누나 남성청결제 등을 사용하여 몸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3. 지나치게 땀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신적 긴장 상태를 피하고,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나 흡연, 야식 등은 피하고, 영양균형이 잘 맞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의 땀(낭습증, 음한증) 치료법

 

1. 낭습증은 한의학적으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입니다. 한약이나 침구 등의 치료를 통해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간담의 습열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의사와 상담하고,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양방에서는 진균이 번식하여 습진이 발생했다고 판단하고, 연고나 항생제 등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지만, 질병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장기적으로 피부에 부작용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방의 치료는 보조적인 역할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낭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낭습증은 남성의 건강과 자존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무시하거나 방치하면 안 됩니다.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통해 낭습증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남성으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